회원가입 약관동의

회원약관/환불정책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심리야(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심리야 (www.simriya.kr) 웹사이트를 통하여 직업정보 관련 제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여 고객 권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웹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매체를 말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등록하는 자료 등을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본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 하단 카피라이트에 공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개정사실을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약관 공지의 날로부터 지정된 유예기관 내에 개정될 약관에 대해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을 동의하고,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본 조 제 1항의 승낙은 “회사”가 “가입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3. “가입신청자가” 이용계약 시 “사이트”상의 본 약관을 확인한 후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회사”의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하여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가입신청자”는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가입신청서 양식에 맞춰 하자 없이 작성하여야 합니다.

2. 본 조 제 1항의 가입신청서에 실제 본인의 정보와는 달리 허위 정보로 작성한 경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한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입신청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타인의 명의 및 개인 정보를 도용하여 가입신청을 한 “회원”의 “아이디(ID)”는 삭제 처리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유선 및 회원 정보수정을 통해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의 미통보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가입 승낙 처리 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신청 순서에 따라 "서비스"이용에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입력한 내용 중 허위 정보를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③ 현행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사회의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회사”의 권한으로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회원”이 재 가입한 경우

⑤ 근로기준법 상 취업이 제한되는 만 15세 미만의 청소년이 "회사"가 운영하는 직업정보제공 관련 "사이트"에 가입을 신청한 경우

⑥ 기타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가입 승낙 완료 이후 본 조 제 2항의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제 2조 1항의 “사이트”를 통하여 제 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이력서 등록과 이력서 열람 서비스

② 온라인 채용관리 / 입사지원 서비스

③ 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④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⑤ “회사”가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⑥ 리워드 광고 서비스

⑦ 포인트 서비스

2. “회사”는 “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되는 내용을 “회원”에게 제 3조의 1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보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요금 및 결제)

 

1.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의 지급방법으로 회사가 정한 결제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결제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허위 또는 부정확하게 입력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0 조 (회원, 이력서 정보)

 

1. “회원”의 이력서는 개인이 회원가입 또는 이력서 작성 및 수정시 희망한 형태로 등록 및 제공된다.

2. “회사”는 “개인 회원”이 회원 정보, 이력서의 삭제, 이력서상의 연락처를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사”는 “개인 회원”이 이력서 공개를 희망했을 경우 “기업 회원”의 이력서 열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무료로 이력서 열람이 가능하도록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 열람 시에는 “기업 회원”에게는 “개인 회원”이 작성 및 허용한 범위 내에서 정보를 노출합니다.

4.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에 한하여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요금 및 결제)

 

1.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2. “개인 회원”의 이력서 등록은 무료입니다. 다만, “기업 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기업체에게 자신의 이력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방편으로 페이지 상위 노출 등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요금 및 상세내용을 “사이트”에 공시 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요금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5.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의 지급방법으로 회사가 정한 결제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결제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허위 또는 부정확하게 입력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요금 환불)

 

1.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규정을 위반한 경우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으며,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추가적인 제재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세부규정은 다음 각 호를 따릅니다.

① 실제 업소명과 사업자등록번호가 아니거나 타업소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회원" 임의로 사업자등록증에 명시되어 있는 정보와 다르게 회원정보 및 구인광고를 변경할 경우

③ "서비스"를 이용 중 폐업신고를 하고도 불법영업을 하거나, "회사"에 알리지 않은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료를 환불합니다. 단, 본 조 제 1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환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유료서비스 이용이 개시되지 않은 경우

②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③ 유료 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3. 이용료를 환불 받고자 하는 회원은 고객센터로 환불요청을 해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제 3항의 요청을 받는 즉시 사실을 확인하고, 환불 조건에 맞을 경우 유료이용 계약 당시 고시된 상품의 단가 기준으로 서비스 제공이 완료된 기간에 해당하는 유료서비스료를 차감한 잔액을 환불합니다. 단, 무통장입금의 경우는 송금자 명의계좌로 환불합니다.

 

 

제 13조 (포인트 규정)

 

1. "회사"는 회원이 일정 회원활동을 달성했을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정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지급된 포인트는 제휴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부규정은 다음 각 호를 따릅니다.

①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탈퇴시 까지 이며, 회원이 탈퇴 하는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② “포인트”를 “회사”가 정한 제휴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가능한 제휴 서비스는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③ 이미 사용한 “포인트”는 취소(환불)할 수 없습니다.

④ “포인트”는 어떤 경우에도 현금으로 지급 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2. “포인트” 획득, 사용방법, 소멸 등에 관한 세부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에 관한 회사의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이트”에 관련 링크 등을 통하여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포인트”가 적립된 회원의 회원활동이 취소, 삭제, 무효 등이 된 경우 해당 “포인트”는 회사에 의해 환수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를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 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2. 상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거나 환불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SNS를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SNS,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6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은 자료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언제나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타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불법영업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되거나 확인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자료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으며, 제 12조 ①항에 따라 환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자료의 저작권 및 활용)

 

1. "회사"가 작성한 구인광고,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가 모든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3.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5. "회사"는 법적인 제한이 있는 글이 아니라면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 1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 후, 영업일 기준 48시간 이내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4.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집니다.

5.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에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될 시, 등록된 모든 자료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3.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계정이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취업 및 경력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②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③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④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⑤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⑥ 그 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6. "회원"은 이용신청서 및 구인광고신청 시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만약, 변경된 내용을 통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회원"의 가입해지 / 서비스중지 / 자료삭제)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또는 이력서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2.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계약 해지하거나 "서비스"중지, 자료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기입사항이 명확하게 기입되지 않았을 경우

②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③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경우

3. "회사"는 등록된 게시물 등에 답변이 등록된 경우 자료삭제 요청의 경우에 대하여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물 등 자료삭제를 요청하면 글을 삭제 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꼭 자신이 해당 글을 쓴 당사자라는 증거를 서류 등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 및 "회원"의 귀책사율호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지합니다.

 

 

제 23 조 (분쟁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이 약관은 2023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심리야'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이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요금정산 구매 및 요금 결제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구매 및 요금 결제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파기절차)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존 항목 : 이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보존 근거 : 인터넷 광고 회사 이므로 광고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가 필요합니다.

 보존 기간 : 5년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이용자의 권리 와 그 행사방법

 

당 사이트의 회원가입은 자유 입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정보를 수정할수 있으며, 본인이 원할시 탈퇴도 언제나 가능 합니다.

(회원 탈퇴는 로그인후 마이페이지에서 정보수정을 클릭하시면, 회원탈퇴 버튼이 있습니다.)

 

본인이 탈퇴하기가 불편하실때에는 당사로 연락주시면,

연락과 동시에 바로 회원탈퇴를 시켜드립니다.

 

탈퇴후 개인정보는 즉각 영구 삭제되며, 기록에 남지 않습니다.

 

"당 사이트"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있으며,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저희는 쿠키사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조호성

전화번호 : 010-5332-2830

이메일 : withslv_02@withslv.com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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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심리야(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웨이터나라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에 있어 서비스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여 고객 권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서비스"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서비스을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함은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서비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서비스"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서비스"은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개정사실을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되, 동 기간동안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현행약관이 게시되는 서비스 화면에 함께 게시합니다.

4. "서비스"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되는 약관은 그 약관이 적용되는 날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이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상기 제3항에서 정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서비스"에 송신하여 "서비스"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서비스"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서비스"이 정하는 업무

2. "서비스"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 "서비스"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서비스"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서비스"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서비스"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상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서비스"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서비스"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 "서비스"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서비스"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서비스"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서비스"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서비스"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서비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서비스"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의 미통보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서비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서비스"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서비스"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서비스"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서비스"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구매신청)

 

"서비스"이용자는 "서비스"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①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②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③ 결제방법의 선택

④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예, 마우스클릭 등)

 

 

제10조 (계약의 성립)

 

1. "서비스"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서비스"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 (지급방법)

 

"서비스"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 운영방식은 회사가 정한 바에 의합니다.

① 신용카드결제

② 온라인무통장입금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서비스"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3조(배송)

 

"서비스"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서비스"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4조(환급, 반품 및 교환)

 

1. "서비스"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재화등을 반환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하여야 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①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서비스"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②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③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④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3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단,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 또는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를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개인정보보호)

 

1. "서비스"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인종 및 민족', '출신 및 본적지' 등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의 수집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으며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되,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고,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전화번호

③ 희망ID

④ 비밀번호

⑤ email

 

 

2. "서비스"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서비스"이 집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서비스"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서비스"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서비스"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서비스"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서비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6조("서비스"의 의무)

 

1. "서비스"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2. "서비스"은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제도적 대책을 수립하여 안전한 인터넷 서비스 이용을 도모합니다.

① "서비스"과 고객의 PC간의 결재정보를 SSL(Secure Socket Layer)을 통해 암호화하여 통신하고 있으며 Verysign을 통해 인증받고 있습니다.

② 해킹방지를 위해 자체 첨단 방화벽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 바이러스 감시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③ 전문 운영요원의 24시간 시스템 모니터링을 통한 서비스 다운타임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④ 감사위원회의 감사활동을 통하여 문제가 발견된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3. "서비스"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서비스"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서비스"에 통보하고 "서비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③ "서비스"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서비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서비스"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9조(연결"서비스"과 피연결"서비스" 간의 관계)

1. 상위 "서비스"과 하위 "서비스"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서비스"(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서비스"(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서비스"은 피연결 "서비스"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하여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내용을 서비스의 게시판을 통해 공지하며, 이 경우 당해 거래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연결 "서비스"은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서비스"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서비스"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1조(분쟁해결)

 

1. "서비스"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서비스"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서비스"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서비스"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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