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심리야(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심리야 (www.simriya.kr) 웹사이트를 통하여 직업정보 관련 제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여 고객 권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웹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매체를 말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등록하는 자료 등을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본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 하단 카피라이트에 공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개정사실을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약관 공지의 날로부터 지정된 유예기관 내에 개정될 약관에 대해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을 동의하고,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본 조 제 1항의 승낙은 “회사”가 “가입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3. “가입신청자가” 이용계약 시 “사이트”상의 본 약관을 확인한 후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회사”의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하여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가입신청자”는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가입신청서 양식에 맞춰 하자 없이 작성하여야 합니다.
2. 본 조 제 1항의 가입신청서에 실제 본인의 정보와는 달리 허위 정보로 작성한 경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한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입신청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타인의 명의 및 개인 정보를 도용하여 가입신청을 한 “회원”의 “아이디(ID)”는 삭제 처리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유선 및 회원 정보수정을 통해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의 미통보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가입 승낙 처리 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신청 순서에 따라 "서비스"이용에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입력한 내용 중 허위 정보를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③ 현행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사회의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회사”의 권한으로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회원”이 재 가입한 경우
⑤ 근로기준법 상 취업이 제한되는 만 15세 미만의 청소년이 "회사"가 운영하는 직업정보제공 관련 "사이트"에 가입을 신청한 경우
⑥ 기타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가입 승낙 완료 이후 본 조 제 2항의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제 2조 1항의 “사이트”를 통하여 제 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이력서 등록과 이력서 열람 서비스
② 온라인 채용관리 / 입사지원 서비스
③ 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④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⑤ “회사”가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⑥ 리워드 광고 서비스
⑦ 포인트 서비스
2. “회사”는 “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되는 내용을 “회원”에게 제 3조의 1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보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요금 및 결제)
1.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의 지급방법으로 회사가 정한 결제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결제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허위 또는 부정확하게 입력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0 조 (회원, 이력서 정보)
1. “회원”의 이력서는 개인이 회원가입 또는 이력서 작성 및 수정시 희망한 형태로 등록 및 제공된다.
2. “회사”는 “개인 회원”이 회원 정보, 이력서의 삭제, 이력서상의 연락처를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사”는 “개인 회원”이 이력서 공개를 희망했을 경우 “기업 회원”의 이력서 열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무료로 이력서 열람이 가능하도록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 열람 시에는 “기업 회원”에게는 “개인 회원”이 작성 및 허용한 범위 내에서 정보를 노출합니다.
4.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에 한하여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요금 및 결제)
1.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2. “개인 회원”의 이력서 등록은 무료입니다. 다만, “기업 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기업체에게 자신의 이력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방편으로 페이지 상위 노출 등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요금 및 상세내용을 “사이트”에 공시 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요금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5.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의 지급방법으로 회사가 정한 결제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결제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허위 또는 부정확하게 입력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요금 환불)
1.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규정을 위반한 경우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으며,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추가적인 제재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세부규정은 다음 각 호를 따릅니다.
① 실제 업소명과 사업자등록번호가 아니거나 타업소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회원" 임의로 사업자등록증에 명시되어 있는 정보와 다르게 회원정보 및 구인광고를 변경할 경우
③ "서비스"를 이용 중 폐업신고를 하고도 불법영업을 하거나, "회사"에 알리지 않은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료를 환불합니다. 단, 본 조 제 1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환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유료서비스 이용이 개시되지 않은 경우
②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③ 유료 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3. 이용료를 환불 받고자 하는 회원은 고객센터로 환불요청을 해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제 3항의 요청을 받는 즉시 사실을 확인하고, 환불 조건에 맞을 경우 유료이용 계약 당시 고시된 상품의 단가 기준으로 서비스 제공이 완료된 기간에 해당하는 유료서비스료를 차감한 잔액을 환불합니다. 단, 무통장입금의 경우는 송금자 명의계좌로 환불합니다.
제 13조 (포인트 규정)
1. "회사"는 회원이 일정 회원활동을 달성했을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정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지급된 포인트는 제휴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부규정은 다음 각 호를 따릅니다.
①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탈퇴시 까지 이며, 회원이 탈퇴 하는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② “포인트”를 “회사”가 정한 제휴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가능한 제휴 서비스는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③ 이미 사용한 “포인트”는 취소(환불)할 수 없습니다.
④ “포인트”는 어떤 경우에도 현금으로 지급 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2. “포인트” 획득, 사용방법, 소멸 등에 관한 세부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에 관한 회사의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이트”에 관련 링크 등을 통하여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포인트”가 적립된 회원의 회원활동이 취소, 삭제, 무효 등이 된 경우 해당 “포인트”는 회사에 의해 환수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를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 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2. 상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거나 환불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SNS를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SNS,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6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은 자료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언제나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타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불법영업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되거나 확인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자료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으며, 제 12조 ①항에 따라 환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자료의 저작권 및 활용)
1. "회사"가 작성한 구인광고,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가 모든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3.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5. "회사"는 법적인 제한이 있는 글이 아니라면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 1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 후, 영업일 기준 48시간 이내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4.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집니다.
5.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에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될 시, 등록된 모든 자료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3.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계정이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취업 및 경력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②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③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④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⑤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⑥ 그 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6. "회원"은 이용신청서 및 구인광고신청 시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만약, 변경된 내용을 통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회원"의 가입해지 / 서비스중지 / 자료삭제)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또는 이력서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2.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계약 해지하거나 "서비스"중지, 자료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기입사항이 명확하게 기입되지 않았을 경우
②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③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경우
3. "회사"는 등록된 게시물 등에 답변이 등록된 경우 자료삭제 요청의 경우에 대하여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물 등 자료삭제를 요청하면 글을 삭제 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꼭 자신이 해당 글을 쓴 당사자라는 증거를 서류 등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 및 "회원"의 귀책사율호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지합니다.
제 23 조 (분쟁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이 약관은 2023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